Travel/국내

[안동 여행 / 풍경 맛집 ] 여긴 꼭 들러보세요! 핫플레이스 추천(월영교, 용담사 계곡 / 여행일정 1박2일 - 1)

효니K 2020. 7. 30. 1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효니K입니다

 

오늘은 안동 여행(1박 2일)으로 다녔던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해볼까 해요!!

 

다음글에서 일정을 한 번에 정리해놓았으니 ,

요약해서 보실분은 다음 글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2020/07/31 - [Travel/국내] - [ 안동여행 / 풍경맛집 ] 핫플레이스 추천 & 일정 공유 (안동댐 / 여행일정 1박2일 - 2)

 

주로 여행 가기 전에

숙박, 휴양맛집, 풍경, 오감 호강(주로 이 즐겁고, 이 행복한)

이런 식으로 우선순위를 두고 계획을 짜요!

 

숙박, 휴양 위주보다

날씨가 도와줘야 가능한 계획이긴 하지만

이번엔 날씨 요정이 고맙게도 도와줬네요^^

 

안동지역에 지인이 없다 보니,

주로 검색(인★, 포털 등)을 통해 골라서 다녔어요

1박 2일 일정을 차례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안동이 생각보다 볼 것이 많고 크기도 컸는데,

일정이 길지 않다 보니 가고 싶은 알짜배기들만 다녔네요~

 

[ 첫째 날 ]

[ 안동 중앙문화의거리 ]를 먼저 가보기로 했어요

 

안동 중앙문화의거리

 

먹을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으니까요 ~~ 룰루

 

반응형

첫끼니로는 안동문화의거리에 있는

[ 콩불 안동문화의거리점 ]에서

오삼 콩불 주문! (1인분 9천 원)

 

콩불 메뉴

 

솔직히 점심식사는 어디서 할지 찾아보고 가지 않아서,

그냥 땡기는 메뉴를 찾아 들어간 가게였는데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콩불에 오징어 한 마리가 통으로 똭!!

 

오삼콩불

 

고기, 콩나물 등 재료들도 푸짐해서 가성비 엄지척!

 

콩불

 

사장님께서 직접 다 익혀주셔서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볶음밥까지 호로로록

 

콩불볶음밥

 

 

식사를 했으면, 디저트 배를 채워주러 가야겠죠?

제가 방문했을 때는 습하고 더워서 시원한 카페가 시급했어요

미리 알아본 [ 카페 볕 ]이 인근에 있어

도보로 이동했답니다

 

카페볕

 

구옥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 느낌이었어요

내부가 엔틱하고, 한옥 느낌 나는 것이

안동갬성이 느껴지는 카페였어요

 

사진 스팟도 곳곳에 많으니 추천드립니당

 

카페볕
카페볕메뉴
카페볕메뉴

 

 

제가 주문한 것은 자몽에이드플랫화이트!

카페 볕은 '히비스유자에이드'가 유명한데 제 착오로 잘못시켜가지고..아쉽ㅜ

 

카페볕 자몽에이드

 

 

안동에 사과가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카페 볕에서 안동사과가 들어간 안동사과빵도 팔더라고요~

 

카페볕 사과빵

 

예쁘게 생겨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듯싶네요! 

 

카페볕영업시간

 

카페볕화요일 휴무에용!

 

다음 코스는

이전에 업로드했던 [ 맘모스베이커리 ]입니다

 

 

2020/07/23 - [Daily/먹스토리] - [안동 유명 빵 맛집] 맘모스베이커리 후기

 

[안동 유명 빵 맛집] 맘모스베이커리 후기

지난번 포스팅했던 안동중앙찜닭에 이어서 [ 안동 빵맛집 맘모스베이커리 ]를 소개하려 해요 안동여행을 간 김에 유명하다고 하여 들린 빵집! 외관도 너무 멋지지 않나요? 외국여행 온 기분! 맘�

kjhdailygood.tistory.com

맛난 빵들을 포장해서,

다음 코스인 [ 용담사 계곡 ]으로 고고~

 

 

사실 용담사는 직접 가진 않았어요

목적은 용담사 계곡이었기 때문에ㅎㅎㅎㅎ

 

계곡이 생각보다 길어서

용담사를 지나쳐서 위로위로 올라가다가

주차공간이 나오는 곳을 찾아서 하차!

 

용담사계곡

 

물이 정말 깨끗하고,

생각보다 얕지 않았어요

계곡이라 그런지 벌레들이 많아서

가실 분들은 모기약 필수로 챙겨가세요~ㅎㅎ

 

용담사계곡

 

풍경 너무 멋지지 않나요????

 

요즘은 비가 많이 내려서

계곡물의 양도 많이 불어있을 듯싶네요

※ 안전사고 꼭 조심하세용!

 

계곡에서 포장한 맘모스베이커리 빵 냠냠냠

 

 

발만 담구려고 했는데 결국 미끄러져서

우당탕탕 빠져버렸네요 ㅋㅋㅋ

돌이 많고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빠진 김에 풍덩풍덩 신나게 놀고

다시 배 채우러 고고고~

 

저녁식사 장소는 안동하면 유명한 [ 찜닭거리 ]로 정했어요

사실 안동이 이번 처음 방문은 아닌데

찜닭거리는 처음이에요!

 

삼대천왕에도 나왔다는 [ 안동중앙찜닭 ]을 먹었죵 ㅎㅎ

 

안동중앙찜닭

 

2020/06/25 - [Daily/먹스토리] - [안동찜닭거리 맛집]안동중앙찜닭 후기

 

[안동찜닭거리 맛집]안동중앙찜닭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맛집 소개 장소는 바로 "안동"입니다 안동에는 찜닭거리가 유명하죠~ 찜닭거리에는 명성에 맞게 찜닭집이 정말 많아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랐는데요.. 서칭 결과 방송에도 나

kjhdailygood.tistory.com

 

너무 맛있게 잘먹었답니당 ~~

양도 엄청 많아서,

남은 건 포장까지 해와서 냠냠!!

 

맛있게 먹고 안동중앙시장을 구경하다 보니

해가 져서

첫째 날 마지막 장소

이번 안동 여행 하이라이트

야경 맛집 [ 월영교 ]를 찾았어요!

 

입장료 무료 / 주차비 무료

 

그러고 보니 이번 여행에서

입장료, 주차비가 다 무료였네용 ㅋㅋㅋ

핵! 이득!

 

월영교 야경
월영교
월영교

 

월영교 야경은 어떻게 찍어도 아름답더라고요

산책로도 잘되어있어 주민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눈으로 많이 담고,

사진으로 많이 남기고,

첫째 날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어서 둘째날 일정

일정을 정리하여 공유하도록할게요 ^^

2020/07/31 - [Travel/국내] - [ 안동여행 / 풍경맛집 ] 핫플레이스 추천 & 일정 공유 (안동댐 / 여행일정 1박2일 - 2)

 

반응형